인천경제청, 청라 IHP지식산업센터서 찾아가는 산단 입주계약 민원실 운영
인천경제청, 청라 IHP지식산업센터서 찾아가는 산단 입주계약 민원실 운영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3.23 2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4일까지…본격 기업 입주 시작 따라 기업 편의 위해 원스톱 서비스 구축
찾아가는 산단 입주계약 민원실 운영 모습. 사진제공=인천경제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청라 인천하이테크파크(IHP)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신규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하는 기업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오는 5월4일까지 1층 입주지원센터에서 ‘찾아가는 산단 입주계약 민원실’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최근 청라 더리브 티아모 지식산업센터(대지면적 16,322.8㎡, 건축연면적 108,998.63㎡, 지하2층~지상10층 규모)가 설립 완료 신고를 마침에 따라 이날부터 본격적인 기업 입주가 시작되는데 따른 것이다.

찾아가는 산단 입주계약 민원실은 산업단지 입주 계약이 일시적으로 몰려들 것에 대비하고 경제청이 있는 송도국제도시와 청라국제도시 간 거리로 인한 기업의 불편을 줄여주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5월 4일까지 한시적으로 매주 화요일, 목요일 09시부터 16시까지 운영한다.

여기에서 인천경제청은 △산업단지 입주계약, 임대신고, 공장 설립 완료·사업개시 신고 등 민원 상담 및 행정절차 안내 △각종 민원서류 작성 방법 안내 및 신청서 접수 등을 도와준다. 또한 기업 편의 향상 뿐아니라 애로 사항도 적극 정취할 예정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찾아가는 산단 입주계약 민원실을 통해 지식산업센터 시행사와 함께 입주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구축, 기업들의 불편을 덜고 편의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