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안중보건지소, ‘해빙기 모기 유충 구제 방역’ 진행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해빙기 모기 유충 구제 방역’ 진행
  • 서인호,임정규 기자 seoinho3262@gmail.com
  • 승인 2023.03.2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부지역, 여름철 모기 사전박멸에 나섰다!
(사진=평택시)
평택시 안중보건지소가 모기 유충을 없애기 위한 집중 방역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평택시)

[평택=서인호,임정규기자] 평택시 안중보건지소가 모기 등 각종 위생 해충으로 인한 감염병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3월부터 5월까지 모기 유충을 없애기 위한 집중 방역을 진행하고 있다.

유충 구제 방역은 모기 유충이 성충으로 부화하기 전, 친환경약품을 살포하여 사전에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것으로, 모기 유충 1마리의 방제가 모기 500~700마리를 박멸하는 것과 같아 여름철 모기 개체수를 상당히 줄일 수 있다.

안중보건지소 관계자는 올해도 우리 시민의 쾌적한 환경을 위해 “유충 주요 서식처인 하수구, 정화조, 집수정, 고인물 웅덩이, 수변, 폐 양어장 등에 200회 이상 유충 구제 방역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우리 시민들도 “살고 계신 주변에 유충이 서식할 만한 폐타이어, 빈 깡통, 페트병, 화분 받침대 등 소량의 고인 물을 제거해도 유충 구제에 도움이 된다”고 전하며, 일상생활에서 시민들의 협조와 모기 유충 서식지 발견 시 보건지소로 신고해주길 당부했다.

또한 시민들이 도심공원과 천변 등을 이용하는데 해충으로부터 불편을 겪지 않도록 포충기(친환경 해충퇴치기)도 가동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감염병대응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