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자살 예방의 날 맞아 지역사회 밀착 관리 나서
광주시, 자살 예방의 날 맞아 지역사회 밀착 관리 나서
  • 정영석 기자 aysjung7@kmaeil.com
  • 승인 2023.03.24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가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자살 예방을 위해 고위험군의 발굴 및 관리, 고위험 시기 자살 예방 홍보, 모니터링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밀착관리에 나선다.(사진=광주시)

[광주=정영석기자] 광주시가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자살 예방을 위해 고위험군의 발굴 및 관리, 고위험 시기 자살 예방 홍보, 모니터링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밀착관리에 나선다.

24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겨울철 상대적으로 낮은 자살률이 일조량 증가, 미세먼지 등 계절적 요인 및 졸업·구직 시기로 불면증, 상대적 박탈감, 우울증 재발이 일어나 매년 3~5월에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마음 건강강좌(기관 및 단체), 자살 유가족 자조 모임, 우울 선별검사, 고위험군의 조기 개입 및 사회적 지지체계 구축(보건소·광주경찰서·광주소방서), 도움받는 기관 안내 홍보물 부착 등으로 자살 고위험군을 발굴하고 관리한다.

또한, 코로나19 확진자 심리상담,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자살 예방 교육 등의 생명 존중 문화조성, 자살 다발 지역에 예방 현수막·포스터 게시, 홍보물 배부 등을 통해 자살 예방 홍보를 연중 진행한다.

손정현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자살 예방 메시지 전달을 통해 자살 예방은 누구나 함께 동참할 수 있으며 삶의 희망이 보이지 않을 때 고민하지 말고 꼭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