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교흥 의원, 2023 의정보고회 1천5백명 인파 대성황
김교흥 의원, 2023 의정보고회 1천5백명 인파 대성황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3.24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3월 22일·23일 서구문화회관, 청라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양일 간 의정보고회 개최
- 약 1천5백명 주민 참석해 성황리 마무리, 김 의원 올해 안에 확실한 변화 보여드릴 것
사진제공=김교흥 국회의원실

[인천=김정호기자]더불어민주당 김교흥 국회의원(인천서구갑)은 지난 22일과 23일 권역별 2023 의정보고회를 열고 양일간 지역주민 약 1천5백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의정보고회의 주제는 ‘김교흥의 진심, 김교흥의 약속’이며 3월 22일 서구문화회관(가정·석남·신현·원창·가좌권역), 3월 23일 청라2동 행정복지센터(청라권역)에서 지역 맞춤형 의정보고회를 진행했다.

김교흥 의원은 “인천시 대규모 개발사업의 70%가 서구에 집중되어 있고 장기간 표류했던 사업이 추진동력을 확보했다”며 “그동안의 성과를 주민 여러분께 상세히 설명 드리는 자리를 가졌다”라고 의정보고회의 취지를 밝혔다.

김 의원은 대표적인 성과로 ▲경인고속도로 일반화 구간(인천대로) 지하화 ▲경인고속도로 남청라IC 연장 및 지하화 ▲서울7·2호선 청라연장 ▲루원행정복합타운(루원행정복합청사, 인천지방국세청, 소상공인복합클러스터, 인천119안전체험관) 건립 ▲서울아산병원 유치 ▲㈜만도 로봇랜드 유치 ▲하나금융그룹 본사 유치 ▲수소클러스터 구축 ▲공항고속도로 통행료 인하 ▲제3연륙교 건설 ▲청라시티타워 사업 정상화 ▲청라IC 차로 확장 ▲원도심 주거환경 정비 및 주차장 확보 등을 꼽았다.

지난 3년간 지역을 위해 확보한 국비는 약 2천900억원(특별교부세 136억원)에 달하며, 2023년 민생예산으로 정부가 전액 삭감한 지역사랑상품권 예산 3,525억원을 확보하고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공공임대주택 예산 6,600억원을 증액했다.

주요 입법 사항으로 빌라왕 전세 사기 막는 주택임대차보호법, 학교폭력 근절 문화 조성을 위한 고등교육법, 신속한 청년·신혼부부 주택공급을 위한 공공주택특별법, 노후주택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소규모주택정비법 일부개정안 등 각종 민생법안을 대표발의했다.

22일 자리를 함께한 김영주 국회부의장(민주, 서울영등포구갑)은 축사를 통해 “국회부의장을 맡으며 전국을 돌아다녔지만 김교흥 의원만큼 특별교부세를 많이 확보한 의원을 본적이 없다”며 “서구 주민 여러분은 정말 일 잘하는 국회의원을 두고 계시다”고 말했다.

또한 유동수 국회의원(민주, 인천계양구갑)은 “김교흥 의원이 전반기 국토교통위원회에 있으며 서울7·2호선 청라연장, 경인고속도로 연장 및 지하화, 인천대로 지하화 사업을 풀어냈다”며 “김교흥 의원의 추진력이면 남은 지역 숙원사업들도 모두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교흥 의원은 “지난 국회의원 선거 슬로건이 ‘정말 일하고 싶습니다’였고, 2년 안에 지역 숙원사업을 해결하겠다고 주민 여러분께 약속드렸다”며 “남은 현안들도 올해 안에 확실히 매듭짓고 변화를 보여드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끝으로 김 의원은 “GTX-D Y자 노선 추진, 수도권매립지 종료, 인천대 공공의대 설립, 인천고등법원 설치, 재외동포청 인천 유치 등도 이루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의정보고회에는 김영주 국회부의장(민주, 서울 영등포구갑), 윤관석 국회의원(민주, 인천 남동구을), 유동수 국회의원(민주, 인천 계양구갑), 이성만 국회의원(민주, 인천 부평구갑), 이기우 전 교육부 차관, 인천시의원, 서구의원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지켜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