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문화재단 이수영 대표이사, “공연 문화의 선도적인 역할 수행”
오산문화재단 이수영 대표이사, “공연 문화의 선도적인 역할 수행”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3.27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문화재단 전경(사진=오산시)
오산문화재단 전경(사진=오산시)

[오산=최규복기자] (재)오산문화재단 이수영 대표이사는 취임과 동시에 시민들에게 양질의 공연을 제공하고, 동시에 전문기관 및 단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완성도 높은 콘텐츠 제작과 공연 제공의 중심이 되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공모사업 11개 공연선정으로 지원금 14억 4백만 원 국비 확보”

2023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우수공연프로그램 선정!

‘열린음악회:국악신동 김태연&클라무오케스트라&퓨전국악 이희정밴드’, ‘코미디 연극 도둑배우’, ‘뮤지컬 허풍선이 과학쇼 장영실 VS 에디슨’, ‘허튼소리(Corea Beats)’ 등 완성도 높은 우수공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2023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문예회관·예술단체 공연콘텐츠 공동제작·배급 프로그램 선정!

당진문화재단을 대표 기관으로 오산문화재단, 김포문화재단, 안성시문화예술사업소, 익산문화관광재단, 하남문화재단 6개 기관과 제작사 에이치제이키즈(주) 협업하여 뮤지컬 ‘조선 이야기꾼 전기수’ 공연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2023 공연유통협력지원사업' 선정!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오산문화재단이 함께하여 공연예술 창·제작 협력 환경 조성과 유통 활성화를 추진한다. 뮤지컬 '파리넬리’, 연극 '그때도 오늘’공연기획을 계획 중이다.

2023 전통공연예술 우수작품 재공연지원사업 선정!
전통예술의 지역 활성화를 위해 (재)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과 (재)오산문화재단은 공동주관으로 LIVE 국악뮤지컬 '깨비 친구 삽살이’라는 우수한 작품을 추진할 방침이다.

2023 경기도 문예진흥 공모지원 사업 중 공연장 상주단체육성 지원사업 선정!
오산문화재단과 상주단체 (유)브러쉬씨어터(어린이 콘텐츠 제작 단체)의 협업을 통해 가족 뮤지컬 '드래곤 하이’, ‘리틀 뮤지션’, ‘어린이 가족극 전우치전’을 계획 중이다.

이처럼 (재)오산문화재단은 공연문화 확산의 선도적인 역할과 지역 내 공연문화 발전 기반 조성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양질의 공연을 선보이기 위하여 기획공연 프로그램 강화에 힘쓰고 있다.

공연 예매 및 문의는 전화 또는 오산문화재단 홈페이지, 인터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