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 2023년 정리수납 전문 봉사자 모집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 2023년 정리수납 전문 봉사자 모집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3.2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양주시자원봉사센터 정리수납 봉사단’ 홍보지(사진=양주시)

[양주=권태경기자]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가 정리수납 전문 자원봉사자를 양성하여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기 위해 ‘2023년 양주시자원봉사센터 정리수납 봉사단’에 참여할 봉사자 25명을 다음 달 28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봉사자 양성 교육과정은 5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양주시자원봉사센터 다목적실에서 진행되며 세부 교육내용으로는 정리수납의 기본원칙과 단계, 공간정리의 이해, 주거 공간별 정리수납 방법 등의 이론교육과 현장실습으로 구성된다.

교육 이수 후 봉사자들은 전문봉사단으로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정리수납 활동 지원과 효율적인 정리 노하우 전파로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은 물론, 삶의 긍정적인 변화까지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정리수납 활동에 관심이 있고 교육 수료 이후에 정기적으로 취약계층의 주거 환경 개선 지원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 가능한 양주시 시민이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방법은 홍보 안내문 QR코드를 통해 모집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김용훈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문 정리수납 봉사자가 많이 배출되어 어려운 이웃들을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활동이 활발하게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