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탄소중립도시 정책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김포시, 탄소중립도시 정책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 조충민 기자 ccm0808@daum.net
  • 승인 2023.03.27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탄소중립도시 지정 신청을 위한 정책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사진=김포시청)
김포시 탄소중립도시 지정 신청을 위한 정책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사진=김포시청)

[김포=조충민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4일 ‘탄소중립도시 지정 신청을 위한 정책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현 정부는 ‘2030 국가온실가스 감축목표(NDC)’를 2018년 대비 40% 상향 설정 발표하고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법’을 제정한 후 본격 시행에 들어가는 등 ‘2050 탄소중립 목표 달성’에 따른 강력한 의지를 밝힌 바 있다.

이에 김포시도 ‘탄소중립을 공간적으로 구현하는 도시’ 조성을 위해 기후변화 대응 동향 및 정책 등의 여건을 분석하고, 관내 온실가스 배출·흡수 동향을 파악해 중앙부처에서 주최하는 ‘탄소중립 도시 지정 공모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용역에서는 김포시 지역 특성과 여건 등을 고려, ‘기후위기 대응 및 탄소중립 사회를 위한 사업’을 발굴하고, 이를 실현해가는 방향과 단계적 방안 등을 다루게 된다. 관련 기관 및 부서와의 협업 과제를 발굴하는 등 탄소중립도시 달성을 위한 기반에 대해서도 전반적으로 다룬다.

신승호 환경녹지국장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지자체의 의무와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이번 용역을 통해 김포시는 탄소중립을 공간적으로 구현하는 도시를 조성하는데 필요한 정책을 수립‧시행해 지속할 수 있는 탄소중립 선도도시로서의 위상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