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SNS 서포터즈 20명 활동 시작
인천 서구 SNS 서포터즈 20명 활동 시작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3.27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기 서구 SNS 서포터즈 발대식. 사진제공=인천서구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 서구가 지난 24일 5기 서구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열고 SNS 채널을 통해 구민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통 역할을 할 ‘서포터즈’ 20명을 선발했다고 27일 밝혔다.

서구는 앞서 3주간 모집 기간을 거쳐 서포터즈를 선발했다. 이들은 서구의 가치와 생생한 지역 소식을 직접 취재하고 알리는 역할을 맡는다.

구 홍보정책담당관 관계자는 “5기째를 맞는 올해 선발된 서포터즈는 전문 블로거를 비롯해 사진, 드론 촬영 전문가 등이 포함돼 고품질의 다양한 콘텐츠가 이들을 통해 제작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날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열린 발대식에서는 서포터츠 위촉식과 함께 향후 서구 알리기 활동 방향이 논의됐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60만 인구를 앞둔 서구의 비전과 가치를 알리는 데는 무엇보다 구민과의 소통이 필요하다”며 “SNS 서포터즈의 역할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구민에게 필요한 구정을 알리고 소통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유튜브 채널 ‘서구TV’를 대표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4개의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전체 채널 구독자가 8만 명이 넘어섰고 하루에도 1만 명 이상이 다녀가는 서구 대표 소통 채널로 자리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