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미래성장프로젝트’ 참가학교 모집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미래성장프로젝트’ 참가학교 모집
  • 서인호,임정규 기자 seoinho3262@gmail.com
  • 승인 2023.03.2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평택시)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가 3월부터 12월까지 ‘미래성장프로젝트’에 참여할 참가학교를 모집한다.(사진=평택시)

[평택=서인호,임정규기자]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가 3월부터 12월까지 ‘미래성장프로젝트’에 참여할 참가학교를 모집한다.

‘미래성장프로젝트’는 관내 자유학기(학년)제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적성과 흥미있는 분야를 알아갈 수 있는 자기 탐색 및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활동으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청터꿈터’에서 진행되는 활동이다.

‘미래성장프로젝트’는 2022년 참가자 만족도 조사와 학교 수요조사를 통해 기존 프로그램을 보완하여 6개 분야(IT 4차산업, 미디어콘텐츠, 뷰티, 예술창작, 요리제빵, 진로상담) 20개 프로그램(코딩, 메타버스, 드론, 3D프린터, 사진, 유튜브, 네일아트, 메이크업, 헤어, 특수분장, 플로리스트, 마술, 도예, 주얼리공예, 한지공예, 실용무용, 요리, 제빵, 자기성장, 심리검사)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 청소년문화센터 공간 리모델링이 4월부터 8월까지 진행되어 임시휴관인 관계로 리모델링 기간은 학교로 찾아가는 방식으로 병행 운영하여 거리가 먼 서부, 북부지역 학교의 진로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프로그램 담당자 김연지 청소년지도사는 “많은 청소년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항상 청소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문의 및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학급)는 꿈길 누리집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하거나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진로지원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