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학교 화장실 생리용품 무료지급기 무상 지원
안양시, 학교 화장실 생리용품 무료지급기 무상 지원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3.03.2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원대상 학교 외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까지 확대…오는 30일까지 신청
- 최대호 안양시장 “여성청소년 건강권·기본권 보장…보편 지원 위해 힘쓰겠다”
안양시청 전경(사진=안양시)
안양시청 전경(사진=안양시)

[안양=김두호기자] 안양시가 여성청소년의 건강하고 바른 성장 발달 및 자아존중감 향상을 돕고자 관내 초·중·고교 등의 화장실에 생리용품 무료지급기를 무상 지원한다.

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생리용품 무상 지원을 추진 중인 가운데 보편적 복지 실현을 위해 2021년부터 ‘학교 화장실 생리용품 무료지급기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학교 화장실 생리용품 무료지급기 지원사업은 안양시가 관내 초·중·고교 및 대안학교,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등의 화장실에 생리용품 무료지급기(생리용품 포함)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여학생 수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

시는 올해 예산 1억7백만원을 편성해 학교 등 화장실 최대 89곳에 생리용품 무료지급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부터는 지원대상을 학교 외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까지 확대해 추진한다.

생리용품 무료지급기 지원을 희망하는 학교 등은 오는 30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공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생리용품 지원은 여성청소년의 건강권뿐 아니라 인간의 기본권 보장을 위한 것으로 보편 지원을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전했다. 

지원대상 및 기간 등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 교육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