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사안 처리 역량 강화 연수
인천시교육청,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사안 처리 역량 강화 연수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3.2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전경.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은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사안 처리 전문성 강화를 위해 고등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28일 운영했다.

연수는 학교폭력 사안의 공정하고 전문적인 처리를 위해 사례 중심으로 진행했다. 주 내용은 ▶학교별 학교폭력예방교육과 사안처리 사례 ▶학교폭력 사안 처리 가이드 안내 ▶2023학년도 인천의 학교폭력 예방 대책과 아동학대 예방 교육 안내 등이다.

연수 시작에 앞서 문화예술과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교육 공연을 통해 학교폭력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했다.

인천시교육청은 ‘같이가치 with, 방관자에서 방어자로’라는 슬로건 아래 학생들이 사회정서역량을 함양하고 관계를 회복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교육과정과 연계한 예방 교육 ▶체험 중심의 예방 활동 ▶전 사회적 협력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인식 제고 등을 통해 학교폭력 없는 평화로운 학교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또 아동학대 예방과 신고 의무자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가정, 학교, 사회에서 안전하게 교육받는 환경 조성에 앞장선다.

올해는 갈등 조정 단계를 신설해 학교폭력을 사법적이고 응보적 관점에서 회복적이고 교육적인 관점으로 해결하고자 한다.

갈등 조정을 위해 3개의 전문 기관과 연계해 학생들의 관계 회복과 학교생활 적응을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교감의 역할을 강조하며 “학교폭력과 아동학대는 모두 초기 대응이 중요하므로 학교에서 관심을 갖고 살펴봐 주시기 바란다. 앞으로도 학교폭력 사후 피‧가해 학생의 치유와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