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유형수기자] 이천시4-H지도자협의회는 27일 빌라드아모르에서 4-H지도자협의회 회원 및 내.외빈 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대(윤형수)·11대(성열운) 회장 이·취임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4-H 서약 제창을 시작으로 그동안 4-H지도자협의회와 이천시 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윤형수 이임회장에게 재직기념패를 수여하였고 청년회장으로 고생한 4-H연합회 직전회장(정호영)에게 공로패를 수여하였다.
또한 그간의 공로와 우수 4-H인에 대한 기관표창으로 시장상(김주영), 국회의원상(노환조), 시의회 의장상(이상희) 회원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였다.
이임하는 제10대 윤형수 회장은 “그동안 이천시 4-H 발전을 위해서 열심히 활동해 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회원들에게 고마움을 표했고, 취임하는 제11대 성열운 회장은 “전임 회장님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지.덕.노.체 4-H인들의 위상 확립과 자긍심을 높이고 사회 각 분야에 능동적 참여로 자부심을 갖고 활동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4-H 정신의 3번째 덕목인 봉사의 정신을 실천하기 위하여, 이천 4-H지도자 회원들이 십시일반 하여 주변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는 이천시 ‘행복한 동행’에 200만원 성금을 기증하였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4-H지도자협의회는 농촌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핵심 주체로서 이천 농업·농촌의 밝은 미래를 위해 앞으로도 4-H 실천운동 4-H (지.덕.노.체) 지(智) : 명석한 머리(Head), 덕(德) : 충성스런 마음(Heart), 노(勞) : 부지런한 손(Hands), 체(體) : 건강한 몸(Health)을 이어나가는 등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고, “앞으로도 이천시 농업발전과 농촌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는 김경희 시장, 송석준 의원(정유선 대리참석), 김하식 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김일중, 허원 도의원, 인근 3개 시군 회장 및 회원, 농협조합장, 농업인단체회장과 4-H지도자협의회 회원 등 14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