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통공사, 프로야구 개막전 대비 최선의 안전대책 마련
인천교통공사, 프로야구 개막전 대비 최선의 안전대책 마련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3.30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인천교통공사

[인천=김정호기자]인천교통공사는 2023년 프로야구 문학경기장 개막전(4월 1일부터 4월 2일까지)을 대비해 이용객 안전과 교통편의 증진을 위한 대책을 마련했다고 30일 밝혔다.

코로나 엔데믹이 기대되는 상황 속에 금년도 프로야구 개막경기 관람을 위해 14,000여 명 이상이 문학경기장역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승객 과밀로 인한 안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문학경기장역의 노후 에스컬레이터 3대에 대한 교체 공사를 당초 예정보다 약 45일 앞당겨 공사를 완료 및 3월 30일에 조기 개통했다.

문학경기장역에 집중되는 승객의 편의 증진과 안전 도모를 위해 다른 역사의 에스컬레이터 공사에 들어가는 인력과 자재를 문학경기장역에 집중 투입해 공기를 단축할 수 있었다.

또한 공사는 문학경기장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안전 및 편의를 위해 승강장 안전문, 승강설비 등 역사 시설물에 대해 특별 사전점검을 실시했고, 승객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개막전 기간 동안 안전 인력도 추가 배치할 계획이다.

이에 더해 개막전 경기 종료 후 집중되는 관람객을 분산시킬 수 있도록 상시 운행열차 이외에 임시열차 2편성을 투입하기로 했다.

공사 김성완 사장은 “과거 몇 년간 코로나로 인해 프로야구 개막전 분위기가 다소 퇴색됐었는데 올해 개막전은 축제의 분위기 속에 열리기를 고대하고 있다”며 “개막전 경기를 보기 위해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