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주요 관광지를 편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여행택시’ 운영
파주시, 주요 관광지를 편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여행택시’ 운영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03.3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맞춤형 여행, 편리한 파주 관광 서비스 제공
(사진=파주시)
‘여행택시’ 홍보 포스터(사진=파주시)

[파주=이기홍기자] 파주시가 오는 4월 1일부터 주요 관광지를 편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여행택시’를 운영한다.

‘여행택시’는 자가용 이용이 어려운 뚜벅이 여행자들도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 어려웠던 관광지까지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다. 소규모 관광으로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단체관광 보다 자유롭게 맞춤형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운행코스는 대표코스, 서북코스, 동북코스, 서남코스, 동남코스 총 5가지로, 파주의 지리적 특성 및 여행객의 니즈를 반영했다. 각 코스는 파주의 역사, 자연, 문화자원을 고르게 만나볼 수 있고, 이용객이 미리 요청하면 코스 변경도 가능하다.

여행택시기사는 심사를 통해 선발해 고객 응대 서비스 등 교육을 수료했으며, 친절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여행 가이드의 역할까지 기대된다.

요금은 기본 3시간에 6만원, 추가 1시간당 2만원이다. 예약은 여행 3일 전까지 파주여행택시 홈페이지 또는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는 콜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여행 트렌드를 살린 안전하고 편리한 파주 관광 서비스를 제공해 관광객들의 만족도와 이용률을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