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민원 처리 담당자 보호와 지원 강화
계양구, 민원 처리 담당자 보호와 지원 강화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3.03.31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인의 폭언·폭행으로부터 민원응대 공무원 보호
행정복지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 처리 담당자 보호를 위한 휴대용 보호장비를 배부하고 관련 운영 지침 교육을 하고있다. 사진제공=계양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시 계양구는 최근 구청과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 처리 담당자 보호를 위한 휴대용 보호장비를 배부하고 관련 운영 지침 교육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구는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에 노출된 주요 민원부서 8개와 12개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 처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관련 법령과 지침 교육 후 공무원증 케이스형 음성녹음기 총 33대를 배부했다.

공무원증 케이스형 음성녹음기는 공무원증 모양의 목걸이 형태로 제작되어 민원인의 위법행위로 인한 법적 문제 발생 시 담당 직원을 보호하고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계양구는 민원 처리 담당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민원실 주변 청원경찰의 순찰을 강화해 위법행위를 예방하고, 피해 공무원 발생 시 적극적 대처를 위한 조치를 실시하고 있다.

관련 공무원에 대한 법률 지원, 심리 상담 연계 등 지원을 위한 비상대응팀을 편성하여 운영하는 등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로부터 민원 처리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하여 철저를 기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구민과 민원 처리 담당자 모두가 안심하고 민원을 볼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