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학생 약물 오·남용 예방사업 업무협약
인천시교육청, 학생 약물 오·남용 예방사업 업무협약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3.31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성훈 교육감이 인천지역 학생들의 약물 오‧남용 예방에 공동으로 대응해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확산하기 위해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인천지부, 인천광역시약사회, 인천참사랑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진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은 인천지역 학생들의 약물 오‧남용 예방에 공동으로 대응해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확산하기 위해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인천지부, 인천광역시약사회, 인천참사랑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생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과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자 ▶전문단체인 인천약사회 ▶정부지정 마약중독치료기관인 인천참사랑병원을 추가해 서로의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상호 합의했다.

협약을 통해 인천시교육청과 인천마약퇴치운동본부는 ▶약물(흡연, 알코올, 마약류 등 포함) 오‧남용 전담 강사 예방 교육 강화와 지원 ▶고위험군 위기‧청소년 치유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기로 했다.

인천광역시약사회는 학생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강사와 교육자료 제작 지원을, 인천참사랑병원은 마약류 등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담당 교사 역량 강화 연수와 교육자료 제작 지원을 약속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들이 유해 약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예방 교육이 절실히 필요한 이 시기에 4개 기관이 뜻을 한데 모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학생들에게 마약류 등 유해 약물의 위험성을 널리 알리고, 건강한 학교생활로 결대로 성장하는 학생중심교육의 기본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