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햇빛발전소 설치 업무협약
인천시교육청, 햇빛발전소 설치 업무협약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3.31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성훈이 인천시민발전협동조합네트워크(대표 정세일)와 학교 유휴공간을 활용한 사용허가형 햇빛발전소 설치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은 인천시민발전협동조합네트워크와 학교 유휴공간을 활용한 사용허가형 햇빛발전소 설치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도성훈 교육감을 포함한 교육청 관계자들과 정세일 인천시민발전협동조합네트워크 대표, 네트워크 소속 9개 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인천시민발전협동조합네트워크 소속 협동조합은 햇빛발전소를 설치하는 학교가 탄소중립 교육과 홍보에 활용할 수 있도록 발전량 정보를 제공하고, 햇빛발전소와 연계한 기후 위기 및 에너지 전환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기로 했다.

인천시교육청은 햇빛발전소 설치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각급학교에 적극 홍보하고, 햇빛발전소 설치학교가 생태전환교육 공모사업에 지원하는 경우 우선 선정해 에너지전환 실천교육에 앞장설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햇빛은 깨끗하고 신뢰성이 높은 에너지원으로, 학교 공간에 설치된 햇빛발전소를 통해 학생들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인식과 문화를 확산시키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환경과 미래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