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복 옹진군수, 리별속속 마을간담회 실시
문경복 옹진군수, 리별속속 마을간담회 실시
  • 김학철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3.03.31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옹진군수가 직접 시(視)보고·청(聽)듣고·해(解)해결하여 요(耀)빛낸다
사진제공=옹진군청

[인천=김학철기자]인천 옹진군은 31일 영흥면을 시작으로 7개면 78개리 방문의 대여정인 ‘군민속으로, 현장속으로 리별속속 마을간담회’를 시작했다.

이번 방문은‘옹진군수가 직접 시청해요’라는 부재로 군민의 일상생활 속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옹진군수가 직접 보고(시), 듣고(청), 해결하여(해), 리를 빛내(요)는 목적으로 군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소통행정, 신뢰받는 군정 추진을 도모할 예정이다.

지난 1월, 신년인사회로 7개면을 방문하여 면 대표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한 문경복 군수는“78개 리별로 더욱 깊숙이 들어가 군민의 일상생활 속 불편사항을 청취하는 밀착 행정을 도모할 계획이다”라고 밝히며“격식없이 허심탄회하게 얘기를 나누는 시간이 되길 소망하고, 많은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이번 리별속속 마을간담회는 1개년 프로젝트로 금일 영흥면 방문을 시작으로 2달에 1회씩 각 면 3~4개 리 방문을 실시, 올해 안에 모든 리를 방문할 계획이다. 간담회는 해당화소식지를 기반으로 각종 군민 지원사항 등을 알리는‘소식남(소식을 읽어주는 남자)’,‘주민건의사항 청취’,‘지역대표 건의 및 현안지역 방문’이라는 3가지 테마로 실시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리별속속 마을간담회는 해당리 희망 장소에서 실시하며 격식과 절차없이 허심탄회한 소통의 장으로 많은 분들이 오셔서 다양한 이야기를 해주시길 바란다”며 “이번 간담회 시 수렴한 건의사항에 대해서 면밀한 검토 후 검토결과를 직접 통보해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