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활성화 공모사업 1억2천8백여만원 확보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활성화 공모사업 1억2천8백여만원 확보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4.0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양주시)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및 경기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공모사업에서 20개 사업 1억2천8백여만원을 확보했다.(사진=양주시)

[양주=권태경기자]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및 경기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공모사업에서 20개 사업 1억2천8백여만원을 확보했다.

선정공모사업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지역맞춤형 지원사업(4개), 탄소중립 리빙랩, 권역별 특화사업, 사랑의 집고치기 지원사업, 도민이 전하는 1차 지원사업(12개), 경기문화예술교육사업 등에서 작년대비 210% 이상의 외부공모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센터와 소속 단체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양주시 예산을 크게 절감하며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는 성과를 냈다. 

김용훈 센터장은 “공모사업 선정으로 센터와 단체들의 새롭고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 추진이 가능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에서 시행하는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신규 자원봉사 프로그램 발굴과 자원봉사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계속해서 집고치기 G-Housing, 명절음식 및 김장나눔의 취약계층 지원사업과 도민이 전하는 2차 지원사업 등을 신청해 예산을 더 확보하여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