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통합주정차단속 사전알림 앱 ‘휘슬’ 서비스 개시
화성시, 통합주정차단속 사전알림 앱 ‘휘슬’ 서비스 개시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4.10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일부터 서비스 개시
(사진=화성시)
화성시가 오는 11일부터 통합주정차단속 사전알림 앱 ‘휘슬’ 서비스를 개시한다. (사진=화성시)

[화성=최규복기자] 화성시가 오는 11일부터 통합주정차단속 사전알림 앱 ‘휘슬’ 서비스를 개시한다. 

앞서 지난 2013년부터 주정차 단속 사전 문자 알림서비스를 시행해 왔으나 지역 통합 서비스를 원하는 시민들의 요구에 따라 민간 업체와 손잡고 전국 서비스에 나선 것이다. 

휘슬은 한 번의 가입만으로 지역 업데이트가 가능해 화성시를 비롯해 경기도, 경남, 경북, 강원, 충남, 경남, 제주도 등 44개 기초자치단체의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불법 주정차 단속 지역에 차를 세울 경우 자동으로 알림 문자를 보내 차를 옮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 밖에도 교통 과태료 조회 및 납부, 무료 교통법률 상담 서비스, 테슬라 자체 급속 충전소 ‘슈퍼차저’정보 공유, 주변 주차장 정보 등 차량 관련 편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가입은 앱스토어에서 ‘휘슬’을 검색하거나 홈페이지에 접속해 앱을 다운받으면 된다.  

이교열 교통지도과장은 “앞으로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행정 만족도를 높여 갈 것”이라며, “쾌적한 교통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