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의회, "경기북부 공공의료원 최적 입지는 동두천"
동두천시의회, "경기북부 공공의료원 최적 입지는 동두천"
  • 김해수 기자 kimhs8488@kmaeil.com
  • 승인 2023.04.1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의회가 “경기 북부 공공의료원은 동두천으로 이전·설치되어야 한다”라는 입장을 냈다.(사진=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가 “경기 북부 공공의료원은 동두천으로 이전·설치되어야 한다”라는 입장을 냈다.(사진=동두천시의회)

[동두천=김해수기자] 동두천시의회가 “경기 북부 공공의료원은 동두천으로 이전·설치되어야 한다”라는 입장을 냈다.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11일에 본회의장에서 의원 전원 명의의 경기 북부 공공의료원 동두천 설치 촉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동두천시의회는 성명서에서, "경기 북부 공공의료시설 설치 지역을 어디로 정할 것인지가 초미의 관심사”라며, “북부권역 지자체들이 호소하는 자기 지역 유치의 당위성에는 각자의 이유와 일리가 있을 것이지만, 경기 북부 공공의료원 이전의 「최적이자 최선」의 입지는 다름 아닌 동두천”이라고 주장했다.

시의회가 발표한 성명서에 따르면, 건물이 모두 완공된 동두천 제생병원은 총 1,405개 병상 규모로 대형병원의 뼈대이자 경기 북부 공공의료원이 들어설 인프라 요건을 이미 갖추고 있다고 한다.

시의회는 "생명을 살리는 골든 타임을 지키는 공공의료원은 하루라도 빨리 이전·설치되어야 하는데, 동두천은 그 건립의 골든 타임에 가장 가까이 다가가 있다”라며, 신속한 공공의료원 설치의 최적 입지는 동두천임을 강조했다.

이어 시의회는 김동연 지사의 경기도정 비전이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임을 상기했다. 성명서는 "기회란 공평해야 한다. 제대로 된 기회가 없던 동두천에 기회를 주어야 한다. 그것이 바로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의 실현이다.”라며, 동두천이 공공의료원 설치의 최선 입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덧붙여 시의회는, "지리적으로도 동두천은 대형병원이 없는 경기 동북부 권역의 한가운데 위치했다.”라며, 접근성 측면에서도 최적임을 밝혔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