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가족센터, 결혼이민자 한국어교육센터(별칭:상상드림) 개관식 개최
동두천시가족센터, 결혼이민자 한국어교육센터(별칭:상상드림) 개관식 개최
  • 김해수 기자 kimhs8488@kmaeil.com
  • 승인 2023.04.11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가족센터는 지난 5일 결혼이민자 및 그 자녀를 위한 한국어교육센터(별칭:상상드림) 개관식을 개최했다.(사진=동두천시)

[동두천=김해수기자] 동두천시가족센터는 지난 5일 결혼이민자 및 그 자녀를 위한 한국어교육센터(별칭:상상드림) 개관식을 개최했다.

해당 한국어교육센터는 동두천시가 기존의 협소한 공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근 생연2동 경로당을 확보하여 장소를 제공하였으며, 동두천로타리클럽(회장 김동주)에서 2022년부터 준비한 '글로벌 그랜트 프로젝트 사업’으로 기금을 조성하여 리모델링을 통해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되었다.

센터 건물은 지상 1~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결혼이민자와 그 자녀 400명 이상을 수혜자로 선정하여 연간 맞춤형 문해교육이 수준별 운영될 계획이며, 기초학습 지원을 통해 빠른 사회 적응과 다양한 문화를 보여줌으로써 문화의 다양성 및 포용성을 증진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개관식에는 박형덕 동두천시장, 김승호 동두천시의회의장과 시의원, 김동주 3690동두천로타리클럽회장을 비롯한 로타리클럽 회원 및 싸뭇프라칸클럽 퐁피몬 회장과 태국클럽 관계자 등 내외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개관을 축하했다.

이정숙 동두천시가족센터장은 "한국어교육센터가 많은 분들의 노력과 헌신으로 탄생되었으며, 그 뜻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질 높고 품격있는 교육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