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효자역 의정부경전철 하부에 어르신 쉼터 조성
의정부시, 효자역 의정부경전철 하부에 어르신 쉼터 조성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4.13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정부시)
의정부시가 어르신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효자역 의정부경전철 하부에 어르신 쉼터를 조성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사진=의정부시)

[의정부=권태경기자] 의정부시가 민선 8기 공약사항인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효자역 의정부경전철 하부에 어르신 쉼터를 조성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지난 12일 현장 시장실을 통해 어르신들을 직접 만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내 효자역 주변을 이용하고 있는 어르신은 약 50명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경로당이 운영되지 않자 어르신들이 효자역 인근에 비닐하우스형 간이 시설을 설치했다. 일부 시민들은 무허가 건물로 미관을 해치는 등 불편하다는 민원을 제기했다. 

이에 시에서는 주변 어르신들이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의정부경전철 하부 유휴공간을 활용해 쉼터 조성을 추진했다. 쉼터 내부에는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공간, 바둑과 장기 등 마인드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취미 공간 시설이 포함되며 9월 준공 예정이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효자역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인사를 나누고 하부 공간을 둘러봤다. 이후 쉼터 조성 사업 추진 경과에 대해 건축사로부터 설명을 듣고 어르신 30여 명과 쉼터 조성 및 공간 활용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진행된 현장 시장실에서는 쉼터 공간 구성 방안, 체육시설 이전설치, 화장실 이용 개선 사항 등 쉼터 공간 활용방안에 대해 어르신들과 질의 문답 시간을 가졌다.

어르신들과 진솔한 대화를 이어간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후보 시절 이곳 현장에 나와 임시 건물에서 장기·바둑을 두시는 어르신들을 보면서 어르신들이 이용하실 수 있는 공간이 꼭 필요하겠다고 생각했다”며,“새롭게 조성되는 쉼터가 어르신들 누구나 편히 휴식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사용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현장 시장실 시즌3 다섯 번째 이야기는 4월 21일 발달 장애아동 맞춤형 방과 후 교육 프로그램 제공과 관련된 주제를 가지고 진행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