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하나, 임수향 지파운데이션 런포더문 홍보대사로 취약계층 여성 응원 이어가
배우 박하나, 임수향 지파운데이션 런포더문 홍보대사로 취약계층 여성 응원 이어가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3.04.13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하나, 임수향 작년에 이어 취약계층 여성 지원을 위한 홍보대사로 앞장서
- 취약계층 여성을 응원하며… 2년 연속 홍보대사로 활동
▲ 지파운데이션 런포더문 임수향 홍보대사, 박하나 홍보대사. 사진제공=지파운데이션

[경인매일=임영화기자]배우 박하나와 임수향이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 제4회 기부런 캠페인 ‘RUN for the MOON’(이하 런포더문)에 홍보대사로 참여해 취약계층 여성들을 응원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선한 일에 함께해주신 홍보대사 박하나, 임수향은 취약계층 여성이 안전하고 건강한 월경을 보낼 수 있도록 응원하며 참여를 독려했다.

홍보대사 박하나는 “기부런에 참여해주신 분들을 통해서 생리대가 부족한 취약계층 여성에게 생리대를 지원하고, 위생시설을 개보수하며 변화 과정을 직접 경험해 의미가 크다”라며, “작년에 이어 이번에도 홍보대사를 맡게 되어서 영광으로 생각하며, 모든 여성의 건강한 월경을 위해서 함께 달리길 응원한다”라고 전했다.

홍보대사 임수향은 “매월 많은 여성이 생리대 구매를 망설이거나 아껴쓰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마음이 많이 아팠다”라며, “귀한 발걸음과 선한 달리기로 취약계층 여성이 도움을 받을 수 있었고, 함께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취약계층 여성에게 생리대 키트 지원과 위생시설 개보수 등 지파운데이션 보건위생사업에 쓰일 계획이다.

런포더문의 참가비는 1인당 3만 원이며 기업의 후원으로 구성된 리워드 키트(완주 메달, 손목띠, 안내지, 마스크팩, 선크림, 핸드마스크, 진정패치, 세럼, 클렌징 폼, 건강기능식품)가 제공된다. 또한 참여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런포더문캠페인참가신청및자세한내용은기부런‘런포더문’의공식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6월 3일까지 개인 SNS에 러닝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인증하면 추첨해 상품을 증정하는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파운데이션은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취득한 국제개발협력 NGO로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사업 등을 비롯해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저소득 여성지원사업, 사회적경제사업 등의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