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2023 학생주도의 학습을 돕는 별별 학습코칭 돋움과정' 직무연수 운영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2023 학생주도의 학습을 돕는 별별 학습코칭 돋움과정' 직무연수 운영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04.1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월 13일, 교사 대상 학습코칭 돋움과정 직무연수 실시
- 학습유형별·학습전략별 코칭을 통한 학생 주도 성장 기대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이 고교학점제 책임교육 구현을 위한 ‘2023 학생주도의 학습을 돕는 별별 학습코칭 돋움과정’ 직무연수를 운영한다.(사진=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고양=이기홍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이 고교학점제 책임교육 구현을 위한 ‘2023 학생주도의 학습을 돕는 별별 학습코칭 돋움과정’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본 연수는 학습유형별·학습전략별 학습코칭 역량 강화를 위하여 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기본과정(6시간)-세움과정(15시간)-돋움과정(21시간)'으로 운영되며, 공부철학과 공부동기, 관계세우기와 사회적 기술, 학습코칭 전략 등으로 구성된다.

연수에 참여한 강모 교사는 “기본과정과 세움과정을 이수하면서 실제 교실에서 적용할 수 있는 학습코칭 전략들을 배웠고, 학생들에게 이를 적용했을 때 조금씩 공부 자신감을 찾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교사로서 뿌듯했다. 이후 돋움과정 연수 기간 동안 공부동기를 이끌어낼 수 있는 수업디자인에 대해 선생님들과 더욱 고민할 것이다”라고 연수 참여 소감을 밝혔다.

지난 13일에 운영된 돋움과정 연수는 학습코칭과 학습유형 발제, 학습 경향과 코칭 경향의 이해로 진행되었고, 현장에서 실천한 학습코칭 사례를 나누면서 학생의 학습을 돕는 교사의 역할에 대한 의견도 공유했다.

고양교육지원청 고효순 교육장은 “2025학년도 고교학점제의 전면 도입을 앞두고 과목별 최소 성취수준 보장에 대한 관심이 큰 가운데, 학생의 부족함에 초점을 두지 않고 학생 맞춤형 코칭을 통한 학생 주도의 성장에 무게중심을 두고 있다는 점에서 학습코칭은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