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평생학습관, '즐겨봐! 메타 유니버스' 평생교육프로그램 성황리 진행
안산시평생학습관, '즐겨봐! 메타 유니버스' 평생교육프로그램 성황리 진행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3.04.18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메타버스 평생교육 학습자 100여명 접수 몰려”
- “화성시평생학습관, 안산시 메타버스 수업 참관”
안산시평생학습관(신영철 관장)은 메타버스를 기반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인 <메타 유니버스>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사진=안산시평생학습관)

[안산=권영창기자] 안산시평생학습관(신영철 관장)은 메타버스를 기반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인 <메타 유니버스>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메타 유니버스는 안산 시민들이 평생교육을 다방면으로 즐길 수 있도록 메타버스로 구성한 프로그램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융합되고 현장감도 살리기 위해 대면 수업으로 진행이 된다.

작년 '바로실전 메타버스’를 시작으로 메타버스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설하고 있는 평생학습관은 평상시 시민들이 선호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메타버스 형태로 구성하여 좀 더 신나고 즐길 수 있는 평생교육프로그램으로 탈바꿈하였다.

평생학습관 사업담당자는 "교육진행을 위해 보통 PPT를 활용하지만 우리는 메타버스를 열어서 진행한다. 정보전달을 위한 일차원적인 PPT가 아니라 입체적이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메타버스가 앞으로 교육의 청사진이다. 우리 평생학습관이 선도적으로 계속 실험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번 <메타 유니버스> 프로그램에는 ▶제로웨이스트의 메타버스생활 ▶우리 생활 속의 메타버스 ▶메타버스로 통하는 블록코딩 ▶메타버스에서 그리는 캘리그라피 ▶MZ세대의 메타버스 의사소통으로 많은 학습자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메타버스 교육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수업에 참관한 화성시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올해 메타버스 관련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안산시평생학습관이 이미 메타버스 교육의 모범 선례가 있어 직접 현장을 방문했다. 새롭고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많이 배우고 있다.” 라고 전했다. 

‘메타버스를 기반한 교육콘텐츠’를 만들겠다는 평생학습관의 의지가 어떤 결실을 맺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