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 개관식 개최···노인복지 강화
양주시,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 개관식 개최···노인복지 강화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4.1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양주시)
양주시가 지난 18일 관내 삼숭동 양주다울림센터에서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개관식을 개최했다.(사진=양주시)

[양주=권태경기자] 지역 노인복지 강화를 위해 설립한 노인여가복지시설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이 문을 열었다.

양주시가 지난 18일 관내 삼숭동 양주다울림센터에서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은 강수현 시장, 정성호 국회의원, 윤창철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김희웅 한기장복지재단 대표이사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지역주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개관식에서는 국악 공연과 난타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경과보고와 초대 관장 취임식이 진행됐으며 ESG 경영 선포식을 함께 개최하며 친환경·사회적 책임·투명한 윤리경영에 앞장설 것을 선언했다.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은 연면적 2,787.72㎡의 지상 3층으로 1층에는 탁구장, 물리치료실, 희망다목적실, 2층에는 당구장, 바둑·장기실, 건강증진실, 3층에는 희망교실, 소담식당 등 각종 이용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양주시 거주하는 만 60세이상 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 등록 후 본인 선호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참여 가능하다.

복지관은 위탁계약을 체결한 사회복지법인 한기장복지재단에서 운영을 담당하며 어르신들에게 여가 선용의 기회 제공과 사회참여 확대 등 노인 복지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최용석 희망노인복지관장은“양주시 노인 복지증진을 위해 관심을 기울여 준 많은 분들의 성원으로 개관하게 됐다”며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수준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수현 시장은“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 개관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여가문화 욕구를 충족하고 휴식 공간 마련 등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