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홈스,생활형 숙박시설 수분양자 전용 앱 출시
마이홈스,생활형 숙박시설 수분양자 전용 앱 출시
  • 최규정 기자 kmaeil@kmaeil.com
  • 승인 2023.04.20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익형 호텔, 시행사 및 위탁 운영사와의 수익금 분쟁을 해소할 방안
- 생활형숙박시설 위탁 운영사의 투명경영을 통해 정확한 수익금 배분이 가능
국내 생활형 숙박시설 전용 앱 "마이홈스'출시[사진제공=(주)블루컴]
국내 생활형 숙박시설 전용 앱 "마이홈스'출시[사진제공=(주)블루컴]

[경인매일=최규정기자] 최근 숙박용 호텔과 오피스텔이 합쳐진 생활형 숙박시설이 늘어나고 있다.

생활형숙박시설이 시장의 주목 받은데는 아파트와 달리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종합부동산세 중과를 피할 수 있었기기에 시장의 수요를 끌어내면서 인기를 누렸으나, 수익률 보장이라 약속과 달리 시행사는 자취를 감추고 호텔 운영사의 불투명한 운영과 과도한 지출등 불신만 가득 한 상태이다.

생활형숙박시설은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사업 분야이기에 수분양자와 위탁운영사간의 수익금 배분에 있어 법적 분쟁이 잦아지고 있으며 최초 계약했던 수익률에 미치지 못하거나, 경영난 등을 이유로 수익금을 한 푼도 지급하지 않고, 수분양자 관리단에게 조차 불투명한 운영을 하며 정보 제공을 하지 않아 더욱 피해사례가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물론 사드,코로나19 등의 외부 요인으로 관광산업의 경기가 악화된 영향도 있지만, 위탁 운영사가 경험과 자금력이 부족해서 벌어지는 일도 다반사다.

위탁 운영사의 불투명한 운영관리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호텔 전문 운영사 마이홈스 브랜드 ㈜블루컴은 ▲호텔&생활숙박시설관리▲ 운영 솔루션 제공▲경영 서비스제공 ▲정책 정보 제공▲법률 자문 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하는 솔루션 수분양자 전용 "마이홈스"을 개발 운영중이다.

마이홈스는 수분양자 입장에서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확인할 수 있도록, 24시간 호텔 운영시스템 관련된 오픈앱을 제공하고 투명한 관리 솔루션을 통해 정확한 수익구조를 확인할 수 있으며, 수분양자들에게 경영에 직접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마이홈스 김치환대표는 "국내 최초로 투명 경영을 내세운 호텔&생활형숙박시설 관리 플랫폼인 만큼, 수분양자를 위한 월별 및 연도별 매출관리 뿐 아니라 객실 및 부대시설관리까지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