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덕정도서관, 야간 인문학 특강 ‘도시야사, 양주를 말하다’ 수강생 모집
양주시 덕정도서관, 야간 인문학 특강 ‘도시야사, 양주를 말하다’ 수강생 모집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4.2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양주시)
양주시 덕정도서관이 오는 25일부터 야간 인문학 강좌 ‘도시야사, 양주를 말하다’ 수강생을 모집한다.(사진=양주시)

[양주=권태경기자] 양주시 덕정도서관이 오는 25일부터 야간 인문학 강좌 ‘도시야사, 양주를 말하다’ 수강생을 모집한다.

주간 프로그램에 참가하지 못하는 이용자를 위한 마련한 야간 인문학 강연 ‘도시야사, 양주를 말하다’은 오는 5월 19일과 26일 이틀에 걸쳐 김시덕 도시문헌학자를 초청해 진행한다.

문헌학자이자 인문지리학자인 김시덕 강사는 ‘어쩌다 어른(TVN)’, ‘보물여지도(MBN)’ 등 각종 방송에서 활발하게 활동해 왔으며, ‘우리는 어디서 살아야 하는가’ ‘서울선언’ 등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저서를 집필했다. 

5월 19일 1차시에서는 ‘우리는 어디서 살아야 하는가’ 주제로 대한민국 도시의 탄생과정, 살기 좋고 사기 좋은 곳을 찾기 위해 고려해야 할 곳과 피해야 할 곳에 대해 알기 쉽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5월 26일 2차시에는 ‘양주의 과거와 미래’ 주제로 우리가 사는 양주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도시문헌학자의 시각에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강의는 저녁 7시 덕정도서관 1층 가족열람실에서 대면강의로 진행되며, 접수는 오는 25일 오전 9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좌는 도시의 형성과정과 앞으로의 미래를 도시문헌학의 관점에서 새롭게 이해해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도시의 인구 유입에 따라 급속도로 확장되고 있는 양주시를 보다 폭넓은 시각으로 공부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덕정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