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노인복지관, 부부관계 증진사업 ‘우리의 안부(안성맞춤 부부사이)’ 참여자 모집
안성시노인복지관, 부부관계 증진사업 ‘우리의 안부(안성맞춤 부부사이)’ 참여자 모집
  • 진두석 기자 dsjin6@hanmail.net
  • 승인 2023.04.24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24 ~ 5.3 참여자 모집하여 5월부터 7월까지 총 12회기 운영
(사진=안성시)
 ‘우리의 안부(안성맞춤 부부사이)’ 부부관계 증진사업 포스터 (사진=안성시)

[안성=진두석기자] 안성시노인복지관이 2023년 경기도 사회복지기금 노인복지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우리의 안부(안성맞춤 부부사이)’ 부부관계 증진사업 참여자 10명(50쌍)을 모집한다. 

우리의 안부(안성맞춤 부부사이)’는 평균수명 증가 및 가족형태 변화로 인하여 노년기 부부 사이 관계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노년기 올바른 부부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우리의 안부 1기’ 사업은 5월부터 7월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4시에 운영(총 12회기)되며, 안성시 내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노년기 부부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올바른 의사소통법 익히기·아로마테라피·식물테라피(원예-부부 서약 정원 만들기)·리마인드 웨딩촬영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김동선 관장은 “기대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부부가 함께 지내는 기간이 연장되어 배우자와의 관계가 노년기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끼친다.”라며 “변화하는 현대사회에 맞춰 노년기 부부관계 증진 사업이 꼭 필요하다.”고 밝혔다. 

5월부터 진행되는 1기는 5쌍(10명)의 부부를 모집하며, 참여 신청기간은 4월 24일부터 5월 3일까지이며 노인복지관에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