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미래 스포츠 리더 육성...올해 20억 투자
가평군, 미래 스포츠 리더 육성...올해 20억 투자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3.04.2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이 학교체육 활성화와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20억여 원을 들여 인성과 리더쉽을 갖춘 스포츠 리더 성장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사진=가평군)

[가평=조태인기자] 가평군이 학교체육 활성화와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20억여 원을 들여 인성과 리더쉽을 갖춘 스포츠 리더 성장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24일 군에 따르면 유․청소년기 지역 체육인재를 발굴 육성해 작장운동경기까지 엘리트 체육이 이어질 수 있는 선순환 구조의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키로 했다.

이에 군은 지난 2002년과 2021년에 창단한 가평군청 직장운동경기부 사이클 및 육상 팀이 전국 최강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금년 전국체육대회 각 10여회 출전 및 훈련 등을 적극 지원한다.

또한 육상, 수영, 사이클, 볼링, 카누, 트라이애슬론 종목 등 관내 10개학교 12개 체육운동부 대회출전 및 운영 지원으로 개인과 학교의 위상을 정립키로 했다.

도단위대회 및 전국단위 입상선수와 지도자에게는 포상금도 전달해 사기를 복돋아 주고 최상의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군은 지역 유소년 체육인재 양성을 위해 야구, 축구, 볼링, BMX(자전거), 탁구, 테니스 등 6개 종목 G-스포츠 운영 지원과 클라이밍, 체대입시반, 족구, 배드민턴, 테니스(육성반), 자전거(육성반) 등 가평스포츠단 운영 등 분야별 지원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도 군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직장운동경기부 사이클 팀은 국제 및 전국 7개 대회에서 금 1개, 은 6개, 동메달 15개 등 총 22개의 메달을 목에 거는 성과로 개인과 고장의 명예를 드높였다.

아울러 육상 팀도 창단 1년만에 9개 대회에서 금 8, 은 9, 동 7 등 24개의 메달을 휩쓸어 그 실력을 인정받는 등 가평 사이클에 이어 육상의 메카로 거듭나고 있다.

여기에 학교체육 10개교 6종목 80여명 지원, G-스포츠 5개클럽 120여명 지원, 가평스포츠 8개단 및 체대입시반 200여명 지원 등을 통해   엘리트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졌다.

가평군 관계자는 “경쟁력있는 우수선수 확보와 지역인재 선순환 정립을 통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전문체육 발전에 기여하고 우수한 성적을 통해 가평군의 이름을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군은 군민과 함께하는 스포츠마케팅 추진으로 체육산업의 인프라 구축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 한해 전국 및 도 단위 체육행사 24개 스포츠대회를 유치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2만5000여명의 선수단이 방문함으로써 외식, 숙박, 펜션, 관광업소 등 활력이 넘치는 가평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