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가족센터-함께하는 한숲, 다문화가족 지원 업무협약
연수구가족센터-함께하는 한숲, 다문화가족 지원 업무협약
  • 김만수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3.04.25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상호 유기적인 협력 체계 구축 약속…공부개선사업·힐링캠프 등 진행
연수구가족센터가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과 다문화가족 지원 등 상호 유기적인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연수구청

[인천=김만수기자] 인천 연수구가족센터가 최근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과 다문화가족 지원 등 상호 유기적인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함께하는 한숲은 롯데면세점과 KB국민카드 후원을 통해 연수구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가족과 다문화가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연수구가족센터와 유기적으로 협력해 다문화가족 공부방개선사업과 1박 2일 제주도 다문화 한부모 가족 힐링캠프를 진행했다.

연수구가족센터와 함께하는 한숲은 앞으로 지역 내 취약계층 및 다문화가족을 위한 가족 요리교실도 진행할 예정이다.

공부방 개선사업에 선정된 다문화가족은 “한 번도 아이에게 새 가구를 사 준 적이 없는데 이번에 아이 방에 처음으로 새 가구를 놓아주게 되어 설레서 잠을 못 잤다,”라며, “정말 감사하고 살 희망이 생겼다.”라고 거듭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주영신 센터장은 인천 연수구의 소외된 가족과 자녀들에게 꿈과 희망을 준 ‘함께하는 한숲’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움을 겪는 취약 가족과 다문화가족뿐만 아니라 연수구 모든 가족에게 사랑과 희망을 나누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연수구가족센터는 연수구에서 위탁을 받은 가족복지 전문기관으로서 다양한 가족문제 예방 및 통합적인 가족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모든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위해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교육·문화·상담사업, 아이돌봄지원사업, 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 다문화가족지원사업, 공동육아나눔터, 지역사회 네트워크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