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관련 공직자 설명회 개최
연천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관련 공직자 설명회 개최
  • 이흥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3.04.25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천군)
연천군이 지난 21일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과 관련해 연천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공직자 대상 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연천군)

[연천=이 흥기자] 연천군이 지난 21일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과 관련해 연천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공직자 대상 설명회를 개최했다.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는 경기도지사의 대표 공약으로 경기북부의 무궁무진한 성장잠재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신성장의 중심으로 만들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날 연천군은 공직자를 대상으로 특별자치도 설치의 필요성 등 추진 상황과 기본계획, 지자체가 함께 노력해야 하는 과제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발표에 나선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민관합동추진위원회의 손경식 위원은 “각종 중첩 규제로 발전을 위한 동력을 잃은 경기북부를 ‘경기북부특별자치도’라는 고도의 자치권 보장을 통해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동력의 심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연천군 관계자는 “현재 연천군은 접경지역 지원 특별법에 따라 낙후지역으로 지정됐으나 경기북부라는 수도권에 속해 각종 규제로 발전과 성장을 위한 많은 정책의 사각지대에 놓인 상황”이라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통해 이러한 불평등을 해소해 새로운 경제 성장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이흥 기자
이흥 기자 다른기사 보기
kmaeil86@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