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세월호 참사 9주기’ 편지쓰기 활동 진행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세월호 참사 9주기’ 편지쓰기 활동 진행
  • 서인호 기자 seoinho3262@gmail.com
  • 승인 2023.04.2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잊지 않겠다는 약속, 아홉 번째 봄을 기억하며
(사진=평택시)
세월호 참사 9주기 편지쓰기 활동(사진=평택시)

[평택=서인호기자] 평택시 위탁기관인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8일부터 15일까지 청소년 자치조직 및 동아리를 대상으로 세월호 참사 9주기 편지쓰기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세월호 참사 9주기를 맞아 희생자들을 기억하고 영원히 잊지 않겠다는 뜻을 담아 ‘아홉 번째 봄을 기억하며..’라는 주제로 자치조직 및 동아리 청소년들이 전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편지로 작성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관계자는 “세월호 참사를 생각하면 정말 안타깝고 슬픈 날이다. 유가족분들이 겪고 계신 아픔이 얼마나 큰지 짐작하기 어렵지만 추모의 말을 남긴다. 다시는 이와 같은 아픈 일이 생기지 않기를 간절히 바란다”라고 적었다.

대학생봉사단 관계자는 “돌아온 아홉 번째 봄, 길거리에 샛노란 개나리가 살랑인다. 가방에 달린 노란 리본도 바람에 함께 살랑인다. 추운 겨울이 지나고 첫 봄을 알리는 개나리처럼 다시 강인하고 아름답게 피어날 그대들을 위해 나는 아홉 번째 봄을 기쁘고 경건하게 맞이한다”라고 적었다.

북부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세월호 참사 9주기를 함께 추모하기 위해 따뜻한 마음을 담아 편지를 적어보며 그날의 기억을 잠시 떠올려보았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잊혀져가는 사실이 안타깝고 아쉽게 느껴진다. 이러한 참사가 더 이상 일어나지 않도록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우리 모두가 함께 참사에 대한 슬픔 나누고 기억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인호 기자
서인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seoinho326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