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오남읍에 북부 택시쉼터 건립 추진...24년 10월 준공 목표
남양주시, 오남읍에 북부 택시쉼터 건립 추진...24년 10월 준공 목표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3.04.25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택시 운수 종사자의 처우를 개선하고 복리를 증진하기 위해 오남읍에 남양주 북부 택시쉼터를 건립한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는 택시 운수 종사자의 처우를 개선하고 복리를 증진하기 위해 오남읍에 남양주 북부 택시쉼터를 건립한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조태인기자] 남양주시는 택시 운수 종사자의 처우를 개선하고 복리를 증진하기 위해 오남읍에 남양주 북부 택시쉼터를 건립한다.

‘택시기사 쉼터 확충’은 민선 8기 교통 분야 공약 사업으로, 남양주시 북부 권역 택시 운수 종사자의 복지를 증진하고 근로 환경 개선을 통해 서비스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사업비 17억 5천만 원을 투입해 오남읍 양지리 248-8 일원에 연면적 300㎡, 지상 3층 규모의 택시쉼터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오는 10월 공사에 착공해 2024년 10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택시쉼터는 장시간 운전 등 고강도 노동에 의한 택시 종사자의 피로를 해소하고 졸음운전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기능성 시설로, 쉼터 내에 운동 시설, 휴게실 및 커뮤니티 공간을 설치해 택시 운수 종사자들이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현재 남양주시에는 호평동에 1개소의 택시쉼터가 설치돼 있으며, 오남읍 택시쉼터 조성으로 남양주시 북부 권역에 택시 운수 종사자를 위한 휴식 공간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2023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으로 사업비를 확보해 남양주 북부 택시쉼터 건립 사업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게 됐다.”라며 “오남읍 택시쉼터 조성을 통해 남양주시 전역에서 더욱 친절하고 편리한 택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