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취임 300일 언론인과의 대화 개최···소통행보 이어가
정명근 화성시장, 취임 300일 언론인과의 대화 개최···소통행보 이어가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4.26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취임 300일 맞이 언론인과의 대화
- 지역 균형발전, 인구 100만 특례시, 일반구 설치 등 시정 주요 현안 공유
(사진=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이 취임 300일을 맞아 언론인과의 대화를 개최했다.(사진=화성시)

[화성=최규복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이 취임 300일을 맞아 언론인과의 대화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언론인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격의 없는 대화가 오고 가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민선8기 출범 이후 성과와 현안, 핵심사업 추진 계획 등에 대한 소통이 이뤄졌다. 

정 시장은 주요 내용으로 특례시 및 일반구 추진, 테크노폴 조성, 송산그린시티 진행상황, 투자유치, 전세피해방지 대책 등을 공유했다. 정 시장은 “우리 시는 이미 인구 100만에 근접한 특례시급 도시”라며, “화성형 내부 순환도로망을 구축하고 ‘화성시 기반시설 조성기금’을 마련해 교통, 문화, 체육, 인프라 등 어느 지역에서도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는 도시를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2015년 멕킨지가 제시한 세계 7대 도시를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화성에 살고 있음이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명근 화성시장은 관내 28개 읍면동 방문 현안청취, 상하반기 관심사업 설명회와 월 1회 언론브리핑을 통해 주요 현안 및 역점사업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