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양주 테크노밸리 전략방향' 전문가 자문회의 개최
양주시, '양주 테크노밸리 전략방향' 전문가 자문회의 개최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4.2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5일 ‘양주 테크노밸리’ 전략방향 수립 위한 전문가 자문
- 기회수도 경기, 북도 설치 등 민선8기 도정 실현 위한 양주TV 역할 재정립 
(사진=양주시)
양주시가 지난 25일 '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시대, 기회발전소, 양주 테크노밸리 전략방향'을 주제로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했다.(사진=양주시)

[양주=권태경기자] 양주시가 지난 25일 의정부시 GH 균형발전본부에서 '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시대, 기회발전소, 양주 테크노밸리 전략방향'을 주제로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자문회의는 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설치에 대비해 기존 활성화 전략을 점검하고, 변화된 환경에 대응한 양주 테크노밸리 역할을 재정립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회의는 김도웅 양주시 균형발전국장, 김기범 경기도 도시정책과장, 오완석 GH 균형발전본부장을 비롯해 이동훈 위원, 임윤철 ㈜기술과가치 대표, 김현수 단국대 교수, 엄선영 ㈜이움도시건축 대표가 자문위원으로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주 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은 양주시와 경기도, GH가 공동으로 총 사업비 1천1백억 여원을 투입, 오는 2026년까지 21만㎡ 규모의 경기북부 첨단제조기반 플랫폼 등 도시첨단산업단지를 구축하는 민선 8기 역점사업이다. 

회의 참석자들은 양주테크노밸리를 민선 8기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기회생산 기반인‘기회발전소’로 조성하고 경기북부 혁신성장 동력 마련, 양주테크노밸리 첨단산업 클러스터 융복합 R&D 단지 구축을 위한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며 각 분야별 전문가 의견을 수렴했다.

김도웅 국장은“전문가들의 자문의견을 종합해 양주 테크노밸리를 경기북부 혁신성장 거점으로 조성하고 미래지향적인 차별화 된 신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여 경기북부 균형발전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는 기회의 도시 양주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