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신한대학교, 문화 포럼 개최
의정부시-신한대학교, 문화 포럼 개최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4.26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의 정체성 확립을 통한 문화·예술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사진=의정부시)
의정부시가 지난 25일 관내 신한대학교 에벤에셀관(원형극장)에서 ‘의정부시·신한대학교 문화 포럼’을 성공리에 개최했다.(사진=의정부시)

[의정부=권태경기자] 의정부시가 지난 25일 관내 신한대학교 에벤에셀관(원형극장)에서 ‘의정부시·신한대학교 문화 포럼’을 성공리에 개최했다.

이날 문화도시지원센터에서 주관한 문화 포럼은 김동근 의정부시장의 개회사와 강성종 신한대학교 총장의 환영사로 시작해, 최정희 시의회 의장의 축사로 이어지며 시작됐다.

먼저 의정부 문화·예술의 미래에 대해 김태우 신한대학교 교수와 염신규 한국문화정책연구소장이 발표를 진행했다. 또 박상순 경민대 교수와 박정근 의정부문화원 사무국장 등 토론자 4명이 의정부의 역사성과 고유성을 계승·발전시켜 지역 기반 정책과 연계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민간기업 유치 등을 통한 재원 확보 방안에 대해서도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의정부시는 경기북부 최초이며, 경기도에서 세 번째로 제4차 문화도시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문화포럼은 첫 사업을 시작하는 원년에 민·관·학이 모여 문화·예술 발전에 대해 공동협력하는 발판의 장이 됐다. 의정부시는 앞으로도 문화포럼을 지속해 문화·예술에 대해 교류하는 장으로 자리매김시킬 방침이다.

김동근 시장은“이번 포럼은 우리 시의 정체성을 확립해 문화·예술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모색한 뜻깊은 자리였다”며,“시민들이 의정부 곳곳에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내 삶을 바꾸는 의정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