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백석읍 주민자치위원회, 하얀돌정원 플리마켓 성료…수익금 기부
양주시 백석읍 주민자치위원회, 하얀돌정원 플리마켓 성료…수익금 기부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4.27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양주시)
양주시 백석읍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주말 백석읍 하얀돌정원에서 진행한 ‘하얀돌정원 플리마켓’을 성황리에 종료했다.(사진=양주시)

[양주=권태경기자] 양주시 백석읍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주말 백석읍 하얀돌정원에서 진행한 ‘하얀돌정원 플리마켓’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위원회는 이번 행사로 벌어들인 수익금 일부를 26일 경기도 공동모금회에 기부하며 훈훈함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지역행사를 본격적으로 활성화하고 수익금 일부를 어려운 이웃돕기에 기부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플리마켓에는 총 35개여 팀이 참여해 백석읍 주민이 직접 생산한 달걀, 두릅 등을 비롯해 생화, 핸드메이드 잡화까지 다양한 물품을 판매·홍보했다.

또한 백석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돌림판 경품 부스를 운영,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현장 홍보를 진행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박건우 주민자치위원장은 “위원들과 주민들의 열띤 참여로 이번 행사가 뜻깊게 마무리 됐다며, 지역경제도 살리고, 어려운 이웃도 도울 수 있어서 매우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장을 방문해 주민들을 격려한 강수현 양주시장은 “이번 플리마켓에서 많은 지역주민들과 소상공인이 함께 어울려 즐기는 모습에서 긍정 에너지가 한껏 느껴졌다. 앞으로도 주민들과 소상공인이 상생하고 또한 나눔의 가치를 꾸준히 실천하는 양주시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