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2023년 상반기 일자리 박람회 개최
의정부시, 2023년 상반기 일자리 박람회 개최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4.27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청 전경(사진=의정부시)
의정부시청 전경(사진=의정부시)

[의정부=권태경기자] 의정부시가 5월 10일 오후 2시 녹양동 의정부체육관에서 ‘2023 상반기 의정부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고금리·고물가 시대 어려움을 겪는 모든 구직자와 구인 기업을 대상으로 실업률 해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시가 주최·주관하고 고용노동부 의정부고용노동지청,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의정부시 중소기업지원센터,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경민대학교, 신한대학교가 협력했다.

박람회에는 KD운송그룹, 와마트 등 의정부시 및 인근 시·군의 우수 기업 40여 개 업체가 참여해 약 50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현장에 직접 참석, 현장 면접을 통해 채용을 진행한다.

취업지원관에서는 구인·구직 상담, 일자리 지원 사업 홍보,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사진 촬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AI 면접 컨설팅, 프레디저(진로·적성)검사, 디퓨저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로 이뤄진 부대행사관도 함께 운영한다.

남윤현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구인 업체에는 딱 맞는 구직자를, 구직자에게는 원하는 일자리를 제공하여 고용 창출 및 실업 해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각 계층의 취업 기회 확대에서 취업 성공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