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 2023 대한민국평판대상 수상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 2023 대한민국평판대상 수상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3.04.2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왕시 지역발전 위한 정책제안 5분발언 및 다수의 조례 대표발의 공로
지난 4월 27일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은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2023대한민국평판대상’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의왕시의회)
지난 4월 27일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은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2023대한민국평판대상’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의왕시의회)

[의왕=김두호기자] 지난 4월 27일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은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2023대한민국평판대상’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식을 주관한 사단법인 한국크리에이터진흥협회에 따르면, 한채훈 의원은 30대 초반의 의왕시의회 초선 의원임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조례 대표발의와 5분발언, 정책제안 등으로 이목을 끌어왔다.

한 의원은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청년일자리 창출 촉진 조례’,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물순환 회복 기본 조례’등을 대표발의하면서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함과 동시에 의왕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한 의원은 원활한 장애인 정책추진을 위해 장애인 전담부서 확대 의견을 제시하여 행정기구 조직개편안에 반영되는 성과를 거두었고, 장애인들이 살기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배리어 프리 운동 제안과 장애인 전용 게이트볼장과 파크골프장 등 체육시설 조성의 필요성을 역설하며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는 의정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평판대상을 수상한 한채훈 의원은 “지방의회 발전과 오직 시민을 위해 일한다는 마음으로 의정활동을 펼친 것에 대한 평가로 수상했다는 점에서 더 없는 큰 영광”이라며 “의왕시를 품격있게, 시민은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대한민국 평판대상은 ‘(사)한국크리에이터진흥협회’가 주관하고 100개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해 제26대 서울대학교 총장을 역임한 성낙인 총장을 시상위원회 위원장으로 하여 대한민국의 정치와 의정,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평판과 공로를 인정받은 국회의원과 자치단체장, 지방의원을 비롯한 문화ㆍ시민사회단체분야 관계자들이 수상자로 선정했다.

대표적으로는 임종성, 홍정민 국회의원과 정명근 화성시장, 최대호 안양시장, 봉양순 서울특별시의회 한경수자원위원장, 임창휘 경기도의회 의원, 백경열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등이 이름을 올렸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