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 다양한 행사 운영
인천시교육청,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 다양한 행사 운영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4.28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1회 어린이날과 어린이해방선언 100주년 기념행사 홍보물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은 제101회 어린이날과 어린이해방선언 100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5월 1일부터 12일까지 ‘어린이날 놀이주간’을 운영한다. 인천 관내 초등학교에서 상황에 맞게 1주를 정해 실시하며, 어린이날 유래와 의미를 살펴보고 다양한 놀이 활동을 진행한다.

주 프로그램은 ▶어린이날 기념 체육대회 ▶문화예술 공연 ▶진로와 과학 캠프 ▶바자회 ▶선물 꾸러미 증정 ▶어린이날 기념 포토존 운영 등이다. 이밖에 ▶어린이날과 관련된 역사와 인물 알아보기 ▶다른 나라의 어린이날 알아보기 ▶대한민국 어린이 헌장 알아보기 등을 병행한다.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읽‧걷‧쓰(읽기‧걷기‧쓰기)와 함께하는 동시(랩) 쓰기 공모전’도 5월 10일까지 실시한다.

▶어린이날을 맞아 방문하거나 체험했던 경험과 느낌 ▶나를 사랑하고 소중히 여기는 마음 표현 ▶내가 바라는 어른들의 모습이나 하고 싶은 말 ▶어린이가 꿈꾸는 미래 세상 등을 주제로 동시 또는 랩을 만들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우수작(2편), 우수장(3편), 장려작(5편)을 선정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며, 최우수작은 작곡 지원을 통해 노래(랩)로도 발표할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모든 어린이가 밝고, 슬기롭고, 씩씩하고, 건강하고, 예쁜 마음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하자는 어린이날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긴다”며 “어린이들이 미래 사회의 주인공으로 행복하게 성장하는 인천교육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