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백석읍, '제4회 백석마을 어린이 꿈잔치' 행사 성료
양주시 백석읍, '제4회 백석마을 어린이 꿈잔치' 행사 성료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5.02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양주시)
양주시 백석읍이 꿈나무 도서관에서 지난 29일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제4회 백석마을 어린이 꿈잔치’를 개최했다.(사진=양주시)

[양주=권태경기자] 양주시 백석읍이 꿈나무 도서관에서 지난 29일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제4회 백석마을 어린이 꿈잔치’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개최를 주관한 ‘백합 울타리’는 관내 초등학교, 중학교 학부모회를 중심으로 결성된 단체로, 동부권에 비해 비교적 놀이시설 등이 부족한 서부권 어린이들을 위해 뜻을 모아 지난 2016년에 제1회 어린이 꿈잔치를 시작으로 매년 추진해왔다.

이날 행사는 백석초등학교 댄스동아리 공연, 사물놀이 등 각종 공연과 페이스 페인팅, 역사 팝업북 만들기, 캐리커처 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나도 사장님(벼룩시장) 등과 같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즐길 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했다.

행사에는 학부모회뿐만 아니라 백석읍 행정복지센터, 양주소방서, 백석파출소 등 관공서와 백석읍 주민자치위원회, 백석청년회, 백석의용소방대, 백석자율방범대 등 사회단체들이 발 벗고 나서 행사 진행을 위한 도움의 손길을 주었다.

김정화 회장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행사 진행을 위하여 도움을 주신 많은 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에게 더 재미있고 유익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학부모들이 힘을 모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아이들을 위해 관내 학부모들이 주도적으로 힘을 모아 지속해서 행사를 개최하는 것은 다른 지역사회에도 귀감이 되는 모범사례이다”라며 “이런 어른들의 노력으로 우리 아이들이 더 많은 경험을 통해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