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베트남·두바이 전시회 참가기업 공모
화성시, 베트남·두바이 전시회 참가기업 공모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5.0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6일까지 ‘2023 해외 전시회 단체관’ 참가기업 모집
- 부스임차비, 장치비, 편도운송비, 통역 등 지원
화성시청 전경(사진=화성시)
화성시청 전경(사진=화성시)

[화성=최규복기자] 화성시가 ‘2023 해외 전시회 단체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진정세에 접어들면서 해외 전시회가 활성화됨에 따라 관내 우수기업들에게 판로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전시회는 오는 7월 베트남 호찌민에서 열리는 기계박람회(MTA)와 10월 개최되는 오토메카니카 두바이 전시회이다. 

베트남 기계박람회는 기계, 가공기, 용접기술 등 금속산업을 망라하는 주요 전시회로 베트남 산업 발전과 동향을 파악할 수 있으며, 두바이 전시회는 자동차 서비스 애프터마켓 분야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시는 화성시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하고 전년도 수출액이 2천만 불 이하인 중소기업 총 12개사를 모집해 부스임차비와 장치비의 80%, 편도 운송비 100%, 통역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큰 호응을 얻었던 ‘사전마케팅’을 올해 베트남 박람회 지원항목에 포함해 전시회 참가뿐만 아니라 참가기업에 관심이 높은 바이어를 발굴하고 초청, 매칭까지 지원함으로써 기업들에게 힘을 실어준다는 판단이다.

지원 신청은 2일부터 오는 16일까지 화성시홈페이지 또는 화성시수출업무지원센터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수출업무지원센터로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기업지원과 성장지원팀, 화성시수출업무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