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평택시, '2023 평택 해양페스티벌' 행사 개최
[특집] 평택시, '2023 평택 해양페스티벌' 행사 개최
  • 서인호 기자 seoinho3262@gmail.com
  • 승인 2023.05.04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택 해군2함대사령부에서 13일 오전 11시~오후 7시까지 진행
- 가정의달을 맞아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먹을거리·즐길거리 제공
- 연예인 윤하, 민경훈, 설하윤 등 평택 해양페스티벌 축하무대 공연 가져...
'2023 평택 해양페스티벌'는 13일 평택시와 해군2함대사령부의 주최로 평택시 포승읍에 위치한 해군2함대 일원에서 개최한다. (사진=평택시 해군2함대)

우리나라 해군의 위용과 역사를 한눈에 볼수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평택 해군2함대사령부는 코로나 이전 해마다 어린이날을 맞아 호국안보를 위해 유·청소년에게 부대 개방행사를 진행해왔다.

2023년부터는 평택시와 공동으로 기획하여 평택 해양페스티벌이라는 명칭으로 민·관·군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을 준비한다. 고물가에 고통받는 시민들은 어린이날 놀이동산에 가는 비용도 고민할 때다.

평택시와 해군2함대사령부는 전면 무료로 개방하는 호국 안보와 가정의 달 축제의 의미로 해양페스티벌을 준비했다. 많은 시민의 적극적인 방문으로 가정의 달을 맞아 충과 효의 잔치 한마당을 즐겨보자 - 편집자주-

(사진=평택시 해군2함대)

[평택=서인호,임정규기자] '2023 평택 해양페스티벌'는 13일 평택시와 해군2함대사령부의 주최로 평택시 포승읍에 위치한 해군2함대 일원에서 개최한다.

평택 해양페스티벌은 지난해 평택시의 가치와 해양 안보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코로나19 등으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축하공연, 불꽃놀이, 함정견학, 체험프로그램 등을 펼칠 예정이었으나 이태원 참사로 애도기간을 가지는 의미로 전면 취소되어 진행하지 못한 아쉬움이 있었다.

올해부터 진행되는 평택 해양페스티벌 행사는 1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평택 해군2함대(평택시 포승읍 2함대길 91)에서 열린다.

(사진=평택시 해군2함대)

이번 행사는 13일 오전 11시에 해군 의장대 시범 시작으로 지상작전사령부 태권도 시범, 아랑고고장구 공연, 소리조 4인조 성악 공연, 국제대 엔터테이먼트학과 댄스팀, 경기대 거북선 응원단 등의 공연으로 평택 해양페스티벌이 시작된다.

해군2함대 곳곳에서는 항해 체험, 서해 수호관 및 천안함 기념관, 문화 체험존이 있으며 즐길 거리로는 공연,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먹거리가 있는 행사로 추진된어 5월을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

특히 놀이·체험존에는 겔리그라피 및 테라리움캔들 만들기, 비즈팔지·악세사리 만들기와 열쇠고리·쿠키클레이·미니에코백 만들기, 스텐실 체험 등이 있어 유아나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체험 놀이를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홍보존에는 어린이 풍선 아트과 심폐소생 실습, 제복 체험, 도장 만들기 및 전통 놀이 체험, 목공 체험 등 9개 홍보 부스도 마련됐으며 푸드·쉼터존은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24대의 푸드트럭이 준비되어있다. 또한 쉼터부스 15동, 피크닉존(개인별 그늘막, 돗자리 사용가능)을 제공해 어린이들과 함께 가족 단위 쉼터의 장이 마련된다.

축하공연으로는 김수빈, 데이식스 김원필의 사회로 윤하, 민경훈, 설하윤이 출연해 이날 축하공연 시간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또한 해군 군악대의 가요, 팝송, 성악 등 연주와 해군홍보단의 사물놀이, 비보이, 밴드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사진=평택시 해군2함대)

해군 창설 기념 프로그램에서는 2함대 연병장에서 해군·해병대 헬기·장비 전시, 메타버스 체험관 및 아시아 최대 상륙함 독도함·서울함·경기함인 대한민국 해군 주력함정에 직접 승선해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어 평소 민간인 신분으로는 접할 수 없었던 우리나라 해군 군함에 직접 올라가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대한민국 해군 항무지휘정에 직접 탑승해 항해하는 체험도 가능하다. 1일 5회 20명이 탑승 할 수 있으며 70분 간격으로 11시 30분부터 선착순으로 운영한다.

평택 해군2함대 동항 1부두에서 서해대교 인근까지 40분 동안 항해가 진행되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안보관련 시설이므로 부대 출입 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복지카드를 소지해야하며 중·등학생 학생증, 초등학생 이하 자녀는 보호자 동반하여야 한다.

또한 외국인의 경우는 사전 단체 신청 후 승인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며 다문화가정은 가족관계 증명서와 여권을 지참하면 된다.

(사진=평택시 해군2함대)

평택 해양페스티벌 행사장을 방문하기 위해 대중교통(버스)를 이용할 시 에는 평택역에서 98번 버스를 이용해 부대정문에서 하차하면 되며 자동차 이용 시에는 네비게이션에 평택 해군 2함대 (평택시 포승읍 2함대길 91)를 입력하면 되며 주차장은 내부 1100대, 외부 900대 등 2000여대까지 주차가 가능하다.

평택 해양페스티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평택시안중출장소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서인호 기자
서인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seoinho326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