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어린이날 비 예보로 기념행사 장소 실내로 변경
광명시, 어린이날 비 예보로 기념행사 장소 실내로 변경
  • 하상선 기자 hss8747@kmaeil.com
  • 승인 2023.05.0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제101회 어린이날 비 예보에 따라 광명 전역의 실외에서 진행하기로 한 기념행사를 광명시민체육관 실내경기장, 광명종합사회복지관(3층), 광명시청소년수련관 등 실내에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사진=광명시)

[광명=하상선기자] 광명시는 제101회 어린이날 비 예보에 따라 광명 전역의 실외에서 진행하기로 한 기념행사를 광명시민체육관 실내경기장, 광명종합사회복지관(3층), 광명시청소년수련관 등 실내에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시는 어린이·청소년 공연과 매직쇼 등도 실내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며, ‘어린이 가족 한내천 걷기대회’는 5월 13일 토요일로 연기했다.

또한,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는 주제에 따라 그림을 그린 후 어린이날 당일 시민체육관 실내체육관 부스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이 운영을 총괄하고,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광명종합사회복지관, 철산종합사회복지관,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광명문화원, 한국예총 광명지회, 광명문화재단, 광명시자원봉사센터, 광명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광명시작은도서관협의회, 광명시가족센터,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 광명시아동보호전문기관, 광명시다함께돌봄센터협의회,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광명시지회, 광명시아동참여위원회, 해냄·나름·디딤·푸름청소년활동센터,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광명시청소년지원센터, 광명시청소년미디어센터, 광명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가 추진기관으로 참여해 각종 체험·놀이마당을 운영하여 어린이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운영기관 관계자는 “실내에서 진행되는 만큼 어린이가 안전하고 환경친화적인 행사 운영을 위하여 행사장소에 대한 안전 점검을 철저히 하고, 실내 인원 밀집을 막기 위해 행사장 입구에서 인원에 따라 출입을 관리할 예정”이라며, “광명시청소년수련관과 광명종합사회복지관은 주차장이 매우 협소하므로 꼭 도보 또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어린이날 행사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시청 여성가족과 아동친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