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카카오톡 채널 '오산돌봄톡' 운영···복지사각지대 발굴
오산시, 카카오톡 채널 '오산돌봄톡' 운영···복지사각지대 발굴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5.0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청 전경(사진=오산시)
오산시청 전경(사진=오산시)

[오산=최규복기자] 오산시가 쉽고 빠른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카카오톡 채널 ‘오산돌봄톡’을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톡 채널‘오산돌봄톡’은 위기이웃 발굴의 새로운 발굴체계 보완 및 뉴미디어 시대 흐름에 맞게 어려운 이웃을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제보할 수 있는 전달체계다.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 및 다양하게 흩어져 있는 복지정보 안내채널을 한곳으로 집중하고, 즉각적으로 홍보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오산돌봄톡’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신고의무자, 생활업종종사자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이 용이한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카카오톡 채널에 가입하여 1:1제보를 원하거나 복지정보를 얻고자 하면, 카카오톡 우측상단 검색창을 클릭한 후, ‘오산돌봄톡’을 검색하여 채널을 추가하면 자동으로 가입이 된다.

현재 오산시는 지난 3월말 기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3천514여명이 활동하며 인적 안전망을 구축하고 있다. 오산돌봄톡 채널 추가 독려 안내 문자 발송, 희망동(動)행정복지센터 운영을 통한 홍보뿐만 아니라 6개 동 행정복지센터 8개 단체 및 내방 시민을 중심으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가입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욱희 희망복지과장은 “복지 사각지대 이웃을 발굴하는 안전망을 통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을 발견한다면 언제든 오산돌봄톡으로 제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