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서울 한양도성 관광안내 큰 지도’를 새롭게 제작, 배포
종로구, ‘서울 한양도성 관광안내 큰 지도’를 새롭게 제작, 배포
  • 이익돈 기자 mickeylee@naver.com
  • 승인 2023.05.0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도 규격을 A3에서 A2로 변경하고, 폰트 사이즈 10에서 15로 확대 제작, 배포
- 정문헌 종로구청장, “큰 지도가 한양도성 방문객 편의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
서울시 종로구가 지난달 ‘서울 한양도성 관광안내 큰 지도’를 새롭게 제작하고 숙정문 안내소, 흥인지문 관리소, 돈의문박물관마을 안내소에서 배포를 하고 있다. (사진=종루구청)
서울시 종로구가 지난달 ‘서울 한양도성 관광안내 큰 지도’를 새롭게 제작하고 숙정문 안내소, 흥인지문 관리소, 돈의문박물관마을 안내소에서 배포를 하고 있다. (사진=종로구청)

[경인매일=이익돈기자] 서울시 종로구가 지난달 ‘서울 한양도성 관광안내 큰 지도’를 새롭게 제작하고 숙정문 안내소, 흥인지문 관리소, 돈의문박물관마을 안내소에서 배포를 하고 있다.

서울 한양도성 관광안내도는 한양도성과 연관된 역사적 장소와 관내 주요 명소 정보를 담아 이 일대를 찾는 방문객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하지만 기존 안내도의 경우, 글자 크기가 작아 노년층과 저시력자가 보기에는 다소 불편함이 없지 않았다.

이에 종로구는 지도 규격을 A3에서 A2로 변경하고, 폰트 사이즈 역시 10에서 15로 확대했다. 한양도성 해설과 관련성이 적은 관공서나 문화 유적지 역시 삭제해 정보를 30% 간소화라며 큰 글씨와 주요 정보만을 담아 누구나 쉽게 읽고 활용하기 좋게 만들었다.

아울러 저시력자도 안내도를 보고 한양도성 관련 정보를 고루 알아갈 수 있도록 한국장애인개발원에서 개발한 ‘KoddiUD온고딕’ 서체를 사용하는 세심함을 기울여 안내지도를 새로 제작 배포하고 있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문헌 종로 구청장은 “이번에 새롭게 제작한 서울 한양도성 관광안내 큰 지도가 한양도성 방문객 편의를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앞으로 관광 약자도 불편함 없이 종로구를 두루 둘러보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게 세심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