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 도민 문화향유 기회 확대 위한 '경기 기회공연관람권' 시행
경기아트센터, 도민 문화향유 기회 확대 위한 '경기 기회공연관람권' 시행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05.0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아트센터가 도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늘리기 위해 '경기 기회공연관람권'을 시행한다.
 

[경인매일=최승곤기자]경기아트센터가 도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늘리기 위해 '경기 기회공연관람권'을 시행한다.

'경기 기회공연관람권'의 시작으로 도내 거주하는 70세 이상의 노인과 등록 장애인이라면 경기아트센터 레퍼토리 시즌 공연 관람 시 75%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특히 이는 기존 65세 이상 노인들에게 제공되던 경로할인이나 장애유공 할인보다 더 큰 할인율로, 더 많은 도민들이 기도예술단의 작품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경기아트센터 ‘기회공연관람권’만의 차별점은 이용자가 불편하지 않도록 모든 예매수단에서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온라인, 전화 예매, 경기아트센터 방문 예매 그리고 공연 당일 현장 구매 시에도 ‘기회공연관람권’ 할인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또한, 기회공연관람권은 동반 1인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에 보호자와 함께 공연장을 찾는 경우가 많은 노인과 장애인들이 편하고 쉽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기회공연관람권은 공연장을 찾는 관객들이 실질적으로 혜택을 누리고, 부담 없이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는 설명이다.

한편 경기아트센터는 지난 2020년부터 경기도극단, 경기도무용단,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작품으로 구성한 레퍼토리 시즌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2023 <봄여름 시즌> 공연이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