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어르신 대상 문화누리카드 사용법 안내 캠페인 진행
오산시, 어르신 대상 문화누리카드 사용법 안내 캠페인 진행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5.09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산시)
오산시가 지난 4일 신장동 효 큰잔치를 맞아 참석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문화누리카드의 사용 방법을 안내하고 문화상품 등을 홍보했다.(사진=오산시)

[오산=최규복기자] 오산시가 지난 4일 신장동 효 큰잔치를 맞아 참석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문화누리카드의 사용 방법을 안내하고 문화상품 등을 홍보했다.

이 카드는 소외계층에게 삶의 질 향상과 문화 격차 완화를 위해 지원하는 카드로 1인당 연간 11만원이 지원된다. 공연·영화·전시·도서·교통·숙박·관광시설·체육시설 등 전국의 문화누리카드 등록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각 동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이번 캠페인에는 문화누리카드 사용에 평소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문화누리카드 사용 방법, 남은 잔액 소진 방법, 어르신 맞춤 문화상품 안내 등 1:1 맞춤형 설명이 이뤄졌다.

신장동 한 어르신께서는 “카드사용은 해 왔으나 애매하게 남은 잔액을 다 소진하는 방법을 몰랐는데 알려줘서 알찼다”며 만족한 모습을 보였다.

시 관계자는 “젊은 사람들은 핸드폰 하나면 문화누리카드의 사용 방법 및 가맹점 등 자세히 알 수 있지만 정작 어르신들은 정보가 부족하여 문화지원금을 제대로 쓰지도 못하신 채 매년 상당한 예산이 불용되고 있다”며, “어르신들 눈높이에서 문화누리카드를 홍보하는 자리를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산시는 문화누리카드소비 촉진을 위하여 주말에 열리는 ‘공연이 있는 날’과 병행하여 카드를 사용해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공원아트체험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어르신과 동행하는 문화누리여행프로젝트, 문화누리카드로 누리는 축제 등 문화로 누리는 사업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